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발지? 트리거핑거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2:23

    >


    현대인들은 매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키보드를 둘러싼 등 과거에 비해 손가락 사용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 때문에 손가락에 통증이 생기고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는 방아쇠 수지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데, 손가락 아픈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일상생할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


    방아쇠 증후군은 손가락을 구부릴 때 마치 방아쇠를 당기는 것처럼 "딸각"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탄발음이 어지러워지고, "탄발지"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영어로 트리거핑거(trigger finger)라고 하게 될 것이다.​ 손가락을 반복 사용할 경우 손가락 힘줄 이본이다 근육에 무리가 가서 힘줄이 붓고 본인 결절이 발생하고 손가락을 움직이는 1때 힘줄이 마찰을 받고"딱"소리와 함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


    방아쇠에 걸리는 현실성이 큰 사람은 손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류머티스 관절염, 골다공증 등의 전신질환, 고연령 등이 있습니다.특히, 컴퓨터를 사용하는 샐러리맨이, 본인 셰프의 운전사, 환경미화원, 골프선수, 테니스선수,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


    방아쇠증의 대표적 증상은 손가락을 부러뜨렸을 때 마치 손바닥 뼈에 걸린 듯한 느낌을 받고 손가락을 뻗으면 소리와 함께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픈 손가락을 손등을 향해 눌렀을 때 엄지, 약지, 중지 순으로 심한 통증을 느낀다면 방아쇠지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


    방아쇠증의 대표적인 치료법은 약물요법, 주사요법, 프로테라피, 체외충격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수술적인 치료법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요즘은 수술하지 않아도 초소 리파를 이용하고 손상 부위를 확실하게 보는 특허를 받은 것은 바늘로 정확하게 도르래의 인대 부분만 늘리는 것은 니들의 초소 리파 수술을 통해서 3~5분 후에 방아쇠 수지를 치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히 간니들 초음파 유도 수술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로 바늘 정도의 크기만 삽입하기 때문에 시술 통증 및 흉터 걱정이 없어 시술 후 내일부터 일상생활 활이 가능하다.​


    >


    "건니초소음파수술은 전국건니시술연구회 소속 병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발란스 의원은 암니들 시술연구회 소속 병원입니다.상 위험이 풍부한 신경과 전문의 원장님이 적집 초소음파 유도하에서 특허를 받은 간니들로 시술을 실시하므로 안심하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