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심심해서 정리해봤어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3:55

    [드라마]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지루해서 정리해본 글/사진: 어린이 티프레소


    >


    유튜브 알고리즘에 끌렸다. 우연히 만난 대장금의 하이라이트. 어렸을때 매우 재미있게 보던 드라마다. 하지만 방송사의 마케팅은 여전했습니다. 깔끔하게 클라이맥스에서 편집한 영상은 모두 하이라이트만 남은 이 이야기의 흐름을 잡을 수 없었다.그때 즐겁게 감정을 즐길 수 없다는 게 아쉬웠다. 역시 한편으로는 대장금처럼 온 국민이 방송시간에 맞춰 TV 앞에 모여 앉았던 시절의 추억이 되살아나기도 했다. 그래서 정리해 봤다. 추억을 되새기는 비결 그렇게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오른 명작이 뭐가 있는지 꼼꼼히 살폈다.


    소개하는 1작품은 '대장금'입니다. 톱스타 이영아이를 글로벌 한류스타로 도약시킨 작품 MBC로 이 2003년 9월 하나 5개에 방영을 시작하고 2004년 3월 23개에 종영됐어요. 당시 시청률은 약 57.8Percent를 기록. 방송이 시작될 무렵에는 길거리를 헤매는 사람도 몇 안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


    >


    어릴 적에 처음 있는 일이라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다시 만난 클립 영상에 이끌려 그때의 재미에 푹 빠졌다. 스토리도 인상 깊다. 부모를 여의고 어린 나이에 입궁하게 된 어린 장금. 천한 신분이라고 무시당했지만 꿋꿋하게 자기 생각으로 성장한다.그러나 주위의 질투와 질투, 그래서 암투로 쫓겨났던 장금은 다시 의술을 배우고 입궁해 중종의 신임을 얻는데 성공한다. 명대사도 많았다. 홍시 맛은 본인이 홍시라고 했는데 왜 홍시 맛이 본인이냐고 묻느냐는 내용. 많은 패러디를 만든 대사지만 다시 봐도 확연한 느낌이 든다.


    >


    >


    게다가 대사보다 빛난 이영애의 미모가 새삼 놀랐다. 첫 7년 전의 모습과 지금 모습이 크게 다르지 않은 것도 대단하고. 어쨌든 이 작품은 대한민국을 넘어 China, 카자흐스탄 등에서 국민 드라마급 대우를 받았다며 원조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진원지입니다.은 분명해 보인다.


    만일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였다면 어땠을까. 드라마 궁은 그 상상으로 시작된다. 이렇게 국내 일 '퓨전 사극'이기도 하고. 사실 원작 만화를 먼저 접한 만큼 드라마 속 내용은 잘 떠오르지 않는다. 다만 전형적인 서사구조를 하면 피해 매번 예측불허의 재미를 안겨준 기억이 남는다.


    >


    >


    장르 자체도 Sound지만 해외에서 리메이크되는 것도 처음이다. 앞서 소개한 한류 열풍을 잇는 신선한 전천로의 일련의 스토리가 최근 봐도 관심을 끈다. 그렇다면, 어떤 스토리도 sound 하고 있었던 것일까. 드라마 초반에는 할아버지간의 협력으로 정략결혼을 하게 된 채경이 등장할 것이다.현대판 신데렐라처럼 여기저기서 왕세자비의 소식에 세상이 술렁이고 있다. 채경은 고교생이 무슨 혼인이냐며 강하게 반발하지만 빚투성이 가정 때문에 결국 결심에 나쁘지는 않다. 그러나 평범했던 고교생으로 바뀐 생활은 작은 것부터 하나도 나쁘지 않고 모든 것이 낯설다. 또한 남편이 될 신은 채경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


    최고 시청률이 27.1%에 2006년 그 당시의 상황에서 보면 그렇게 많은 훈 미이 집중된 것은 없다. 그러나 여러 방면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정주행에 딱 좋은 작품으로,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것은 아닐까.


    SBS에서 이 2003년 12월 3개에 첫 방영을 시작으로 2004년 2월 5개에 종영한 20부작의 작품입니다. 예언은 또다시 역동적이다. 발단은 물론 평범하다. 여느 작품처럼 어린 시절의 두 아역은 마치 친남매처럼 서로를 위로하며 행복한 유학년을 보낸다.


    >


    >


    그러나 기쁨도 잠시. 여주인공 성주가 교통문화재로 아버지를 잃으면 곁을 남자주인공의 정서가 지켜주게 된다. 그 반대의 경우도 잇따라 펼쳐진다. 그리고 곧 금지된 사랑이 시작되지만 결과적으로 4명의 남녀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근데 내용이 황당할때도 있었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각막을 기증하기 때문에 1프로파일 문재를 내놓는 장면은 최신에 와서 교은헤하기 어려운 연출이 아니었을까. 물론 제1최근 들어 보고 나쁘지 않는 데이트 장면도 상당히 많았다.


    >


    >


    또 이루 김태희의 악역도 인상적이다. 장옥정의 사랑에 살다를 얼마 전 재미있게 봤는데 의외로 악역이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즉석 당시는 최지우의 최근 유행가 여름 거의 매일같이 찌르던 시기.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가 아니었을까.


    가끔 머릿속을 맴도는 명장면이 있다. 나이는 우연히 패러디나 클립 영상을 보고 떠오르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불과 며칠 전만 해도 그런 귀취 속에서도 쉽게 명작 드라마를 찾지 못해 답답한 순간이 많았다. 요즘은 다르다.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일썬을 만났기 때문이다.


    >


    쉽게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은 물론 좀처럼 구하기 힘든 명작드라마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최근의 버라이어티나 유애니메이션도 이와 같이 영화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기도 하고.그뿐인가. 출근과 등교 도중에는 무료로 모 바하와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공급된 점 역시'다 썬 문화 상품권'등록을 통해서 첫 0만 보그데스포잉토을 받을 수 있고 매력적이다. 그래서 추천한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명작을 만나 나쁘지 않다면 가장 최근 합리적인 '파하나산'을 먼저 검색해 보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