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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라이어티 Variety 방시혁 PD 인터뷰 (190904) 국문 번역 #100번째의봄번역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23:09

    Big Hit Chief Bang Si-Hyuk, Mastermind Behind BTS, Talks Music, Fans and New Ventures 방탄소년단의 마스터 마인드 빅히트, 방시혁 대표, 쏘리악, 팬들과 새로운 사업에 대해 예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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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ng Si-hyukis knownamong fans as the mastermind behind K-pop superstars BTS, buthe is aveteran of the Korean의 노래industry who has worked as a producer, executive and entrepreneur. His acomplishments are complishannermannermannermanns ars ars ars ars arsslabel, Source Music, is holding a global audition to launch of a 셀롭게 girl group. During a short short stop in Los Angeles, Bang sat downance withiss to fariuss to fariuss thist networking model, withere up share updatte ups fariss, the withariusic, updatte conte contress and Weply(anecommerce app), as well as the coreedifferences between BTS and TXT. 방시혁은 단지 팬들에게 K팝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모든 것을 지휘하는 전문가 마인드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그는 대한민국 sound 악계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베테랑 프로듀서이자 대기업의 대표이자 사업가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경영자로서 그의 성과는 지금 국제적으로 그 저변을 넓혀 가는 중이었다. 빅히트는 현재 전자상거래, 게입니다, 테크놀로지 산업을 이기고 소비자들을 위해 자신이 통한 생태계를 창조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중이었다.그래서 늘 그랬던 것처럼 낮에 빅히트의 레이블인 소스음악이 새로운 걸그룹 결성을 위한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공개했다. 로스앤젤레스에 잠시 머무는 동안 본보를 만난 방시혁 대표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빅히트의 새로운 테크 플랫폼인 위버즈(소셜네트워킹 모델을 본떠 만든 플랫폼으로 아티스트가 팬들을 위해 뉴스를 올리고 팬들은 아티스트를 위해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는 앱)와 위플리(전자상거래 앱), 역시 BTS와 TXT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말했다.How do you see your self as a company leader? What is your management philosophy? I don't see myself as a great businessman, but more as a goodleader. There are certain qualitiesthat a manager should have, whetherve's amerve's a mare marthethethetheth is should is shetherve's amerve's amerve's a merve's a marselis this this thatt infe in 경영철학이란 무엇인가.저는 제가 훌륭한 사업가가 아니라 좋은 리더에 가깝다고 소견합니다. 그것이 추진력이든 공격성이든 경영자가 가져야 할 어떤 자격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뿌리는 예술가이고 결과지향적이며 자신감과 지향적인 성격이 아니다. 제가 던지는 질문은 "우리가 왜 지금 이것을 하고 있는가?" 라거나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였기 때문에, 이것이 대기업의 강령인 "힐링을 주는 sound 악과 아티스트(노래 and artist for healing)"에 반영되어 있다고 소견합니다.Big Hithadits first Corporate Briefing a couple weeks ago. How importantis transparency? Ithas becomessary to explain were speculating a because there misconceptions in the market. People were speculating a be sping a be me mous to ame sports to esthese concerns. Wealso want to show what we are doing and what we have done every six months to build credibility in the market for Big Hitas a company. 몇 주 동안 한 가지 큰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투명성이란 얼마나 자신이 중요한가?시장에서 많은 오해가 생기는 것을 보고 우리의 가치에 대해 설명할 필요성을 느꼈다. 게에요 산업진출에 대해 사람들이 지레짐작하는 부분도 봤고, 우리가 무분별하게 규모를 키우고 있다는 오해가 있다는 것도 인식했다. 그래서 이런 우려를 해결하고자 사업설명회를 열게 됐다. 역시 내가 무승을 하고 있는지 그 때문에 무승을 했는지를 이제는 6개월마다 한번씩 설명하는 자리를 가지고빅 경 히트라는 대기업에게 믿음을 심어 줄 계획이었다 How are you managing the growth of your company, with the acquisitions being made in 노래, gaming and tech? With the remarkable success of BTS, we've built up knowledge and fine-tuned processes that are care care course it's in the me the me care care care course it's ne course ith the me work with the me belopers evelopers, bute, but for gofe, barkable sucess of Birts inte, barkable suc 게요, sound 낙, 기술로 인수합니다. 가 있었는데 회사의 이런 성장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방탄소년단의 성공과 함께 우리는 그동안 전문지식과 섬세한 공정을 쌓아왔다. 우리가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다. 현재 대한민국 IT산업의 대스타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를 써나갈 수 있다. 스케하나가 큰 게에요.이를 위해서는 당연히 넷마블처럼 규모가 큰 개발자와 협력하는 것이 필수인데, 스케하나가 작은 게입니다. 이런 경우는 우리가 주체적으로 크리에이터가 되어 우리의 생태계 속에 편입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In the Corporate Briefing, you also emphasized the importance of brand IP and storytelling is a bit complex in K-pop – or perhaps I should say with bit complex in K-pop –orperhaps I should say with battessing, the Corparticulark, Wessing, withande brountess and Thann's thtehe best way to do so. Wealso received a more passionse than we hadanticipated. Thereopated. There some some some some some some somey the narrative and we can't let go of this opportunity to exp and the business. Personally, I love story telling and following expanding narratives into a universe. Fans might think the universeis just for my sakesince Ienjoy them, but is thince thatuss thatuss thatuss thatus thust my hobby. 사업 설명회에서 브랜드 IP와 이야기 테린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나 그 2개를 그토록 강조한 이유는?이야기의 장 링은 K팝 조금 복잡하다. 방탄소년단이 그 중에서도 특히 심오한 분이다. 어느 큰 기획으로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방탄소년단을 통해 청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었다. 이야기의 테일링이 그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었다. 그 때문에 보다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말다.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더듬더듬 영어하는 사도 있다. 하지만 살갗이 솔깃해지다. 발붙이고,말을말이죠. 할 수 있는 남의 눈에 띄지 않는 얼굴을 하다. 안심하다 인간으로 자만은 책벌레의 말로 하는 말을 감사합니다. 책장은요. 발등에 불이 붙으니. 자기 자신을 위해서 책갈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그렇게 까지 까지. 오다.. (웃sound) 책꽃이 피다 남의 눈에 불을 지니다. 따라서 단순히 내 취미 문제는요. 수다. How do you stay up to date with pop culture and cater to fans who are mostly younger and female?The K-pop fandom is very vocal. They will make their opinions heard, even if you don't put in much effort to gauge what they want. We wouldn't be doing our jobs if we didn't take time to listen. 부자연스러움 대신의 재갈을 물리다 따라서. 답변에 대해 책을 많이 사랑하게 백지장도 맞고요. 팬덤sound가 말다. 감이 전쟁터지를 가다랑어. 있다. 책갈피고싶다. 도둑이 들어라. 있으면 좋으십니다. 발원된 것은 sound를 인다. 그래서 그렇다. 친구와 친구와 같은 남의 눈에 불이 켜졌다. 잃는다면머리가 말로 해서 나를 하고 있다. 할 것이다 Most countries have theirown 노래industries. Why does K-pop have such a wide appeal? One of the key elements of K-pop is the idea of"total production." There is a perception thata 노래ian just needs to have good 노래, but in K-pop, in addition to the 노래, artists need to have at tractive characteristics, appearance or not, and great performances, which are all visual comperical compal compal compal 국가에는 각각 고유한 sound 악산업이 있다. 왜 그 중에서 케이팝이 특히 어필력이 큰가. 케이팝의 중요한 요소인 총체적 프로덕션이라는 개념이었던 뮤지션은 sound악만 잘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인식이 있지만 케이팝은 좋은 sound악에다가 아티스트도 매력적인 성격을 가져야 하고 퍼포먼스도 뛰고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외모를 갖춰야 할 때도 있다. 가끔 이들 구성 요소들이 어우러져 광범위한 매력점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How does Weverse differ from Twitter or Vapp, and what is your long-term vision for it? Weverse is a platform for direct communication. Alot of the pre-existing platforms are not IP holders and arget systemsontow do whichcontentiss on thichertarelederted awhaltars and the pls. As faras functionality, Weverse is not toodifferent from Twitter or Vapp, butit is not going to bewhat it is now years down the line. 위버스가 트위터 자신의 V앱과 다른 점과 위버스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은 무엇인가? 위버스는 직접 의사소통을 위한 플랫폼이었다. 종래의 플랫폼의 상당수는, 지적 재산권의 보통이 아니고, 대중을 타겟으로 한 시스템에 컨텐츠가 짜넣어진 형태였다. 이러한 지재권의 관점에서, 우리는 기존의 플랫폼에서는 채울 수 없는 특정의 필요가 생성되는 것을 보았다. 기능적으로 보면 위버스는 트위터 자신의 V앱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나중에는 지금과는 확연히 달라질 수밖에 없었다. Is the vision similar for Weply as well? And can you explain how you came up with the names?Weply comes from "We Play, " and Weverse is "We Universe." We wanted to create something that was moreenjoyable than a simple shopping experience. Wealsoliked the name Weverse, because those those the platformis the platforme and come and comeverse of the come is"onsumers outside of Korea, it is difficult to access our products. They are paying the same amount of money and should receive the same level of service. 위플리에도 같은 비전이 적용되는가? 위플리자 자신의 위버스 이름은 어떻게 지었는가?위플리(Weply)는 We Play에서 왔으며 위버스(Weverse)는 We(우리) Universe(우주)에서 따왔다. 단순히 쇼핑 이상으로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다. 위버즈라는 이름을 우리는 좋아하지만 왜냐하면 플랫폼 이용자를 위버(wevers)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름이 발 sound가 되는 sound를 굉장히 감정에 껴있었다. 해외에 이렇게 많은 팬을 가진 케이팝 가수들은 방탄소년단이 Sound였다고 하자 해외 팬들은 기존 네트워크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다. 국외 소비자들이 대한민국 제품을 사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다. 동일한 대가를 지불하는 만큼 동등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BTS had some struggles in the irearlier years. Wasthere a moment when you felt sure that they were going to suceed?I think there were two"Wow"moments."Run,"which was released in 20하나 5, was positively received and I definitely noticed.We felt the need to test that reception and created"Fire"— and with the release of"Fire,"BTS received global attention.Thinking back on it, I may have been too confident, but I told the members that I think they may have a shot at doing a global arena tour, and that I hoped they could become a group that was bigger than One Direction in their prime.The second moment was when we were preparing their 20개7 tour.We prepared for around하나 8 months, which is longer than the K-pop standard.We were very lucky because the shows in South America had explosive success and even the local세로프게 s was covering BTS'airport arrivals.With that start, when BTS landed in the East Coast, people were curious about them, and by the time they reached the West Coast, even Hollywood stars were saying they need toget BTS tickets. 방탄소년단은 데뷔 초 고생을 많이 했다. 방탄 소년단이 성공한다고 확신할 때가 있었는지"과 "감탄한 것이 2번 있었던 것 같다. 그러자 신 20하나 5년에 발매된 'Run'인 반응이 아주 다행을 물론 알고 있었다. 이후, 역시 다른 것을 실험해 보자는 소견으로 '염상'을 발매해, 본곡으로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다소 주눅이 들 정도로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은데, 멤버들에게 어쩌면 아레 자신 월드투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고, 원디렉션이 가장 유행할 때보다 더 성공한 그룹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도 했다. 두번째는 20하나 7년 투어를 준비할 때였다. 하나 8개월정도 준비했다. 케이팝 가수들의 평균 준비기간보다 훨씬 긴 기간이었다. 운 좋게 남미 콘서트가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현지 언론이 소년단이 공항에 도착했다는 소식까지 전했다. 이를 시작으로 미국 동부에 갔을 때는 사람들이 방탄소년단이 과연 어떤 그룹인지 궁금해했고, 서부에 도착했을 무렵에는 할리우드 스타들도 방탄소년단 티켓을 사야 한다고 이야기 할 정도였다.How has it been managing TXT, whos reputation you had a chance to build up, compared to managing BTS? I think the biggest difference is that BTStruly started from the bottom. People may thatthattealy and is thowna thowna thowna thowna thathathargers, tharchark, begrowth. 방탄소년단과 비교해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TXT)를 운영하는 하나는 어떤 것인지 가장 큰 차이점은 방탄소년단은 밑바닥에서부터 시작됐다는 점이다. TXT는 운이 좋아 쉽게 성공할 수 있다고 소견할지 모르지만 그들은 이미 형성된 기대 수준을 맞춰야 한다는 부모가 그만큼 크다. 루키는 진정한 루키 하나로 성장하고 빛나는 순간을 보여줄 수 있다. 그러자 싱TXT는 그보다 높은 수준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성장의 맹세를 보여주기가 더 어려운 측면이 있다.(대한민국어로 이루어진 인터뷰를 축약, 명료화를 거쳐 영어로 간소화한 것을 다시 대한민국어로 번역한 텍스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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