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캠블리, 넷플릭스로 영어공부 확실하게 하는 방법 정리 [영어수업 영상]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4:40

    저는 학창 시절부터 학교 내신 공부든, 수능 공부든 가장 효율적이고 자신과 딱 맞는 공부 방법을 꼭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대학에 들어 가장 하고 싶었던 1개의 영어 회화도 예외는 아니었지만 입시 공부에 그다지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면 영어로 제대로 내용을 잘 못한다는 것은 내가 영어 회화를 거의 매일 하기 위한 제대로 된 공부법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그 후 교환학생을 다녀와서 모국어가 아닌데 영어를 원어민처럼 잘하는 외국인 친구한테 어떻게 영어를 배웠는지 물어보고 언어공부법과 관련된 TED 영상과 팟캐스트를 찾으면서 얻은 나만의 영어회화 공부법을 이 포스팅으로 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 공부하는 관행을 세워야 한다, 영어도 결국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임니다 잠니다 진부할 수 있는 이 이야기입니다만, 실제로 끈기있게 하고 있는 사람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저는개인적으로하루한시간을영어공부에투자할수있는시간으로빼고일년동안하루도빠짐없이하나씩영어공부를하는개인프로젝트를진행하고있습니다.혼자 하다고 그만두기 쉬우니까,'한/365'처럼 블로그에 하나의 날짜를 표시한 프로젝트 하나지를 기록하고 내가 얼마나 나쁘지 않고 꾸준히 공부를 하는지, 실력이 어느 정도 괜찮아 거의 매일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꾸준함과 효율적인 비결이 병행되면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영어 실력이 부쩍 향상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잘 맞고 효율적인 영어 공부 비결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넷플릭스에 Input 만들기 2. 안 키(영어의 단어, 문장 앱)에서 Input을 제 것으로 3. 나의 것이 된 Input을 켐브 너 화상 영어로 Output으로 내기 4. 켐브 너 튜터가 수정해서 준 글(Input)를 다시 제 것으로 ​의 원인 나쁘지 않아서( 나쁘지 않고 상세히 설명합니다 :)


    넷플릭스의 수많은 시리즈만큼 영어 공부에 좋은 자료는 없다고 소견하고 있는데요.저는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라고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유효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위의 그림과 같이 두 언어의 자막(영어/korea어)이 동시에 나오고, 구간 이동이나 반복이 문장 단위로 끊겨 구간 반복 재생이 정예기입니다! 번역도사람이한번역이기때문에하나산생활에서자주쓰는korea어보현을영어로이렇게예기할수있구나라고간단하게볼수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에서 시리즈를 보다 보면 제가 모르는 표현이 반드시 나쁘지는 않지만 저는 제가 모르는 단어를 나쁘지 않기 때문에 표현을 알고 있는데 제대로 쓰지 못한 표현이 나쁘지 않다면 꼭 써놓고 다시 기억합니다.이때 올바른 스토리에 도움이 되는 앱은 "Anki"라는 영어 단어, 문장 암기, 플래시 카드 앱입니다! (Anki는 Android로만 다운받을 수 있을 겁니다) ᅲᅲ그래도 앱스토어에서 플래시 카드라고 검색하면 같은 앱이 나쁘지 않아요.!)​


    >


    '앙키'는 테스트 결과에 따라 복습 구간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단어 본인의 표현을 장기적인 기억으로 전환시키는데 정스토리 효과적인 앱입니다.​


    이렇게 넷플릭스와 앵키로 유용하거나 몰랐던 문장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면 원어민과의 대화에서 익힌 표현을 실제로 사용해 보는 시간입니다! 저는 혼자 단어나 문장을 외울 때보다 실제 원어민과의 대화에서 표현을 쓰면 확실히 오랫동안 기억에 남습니다.​ 켐브 루리를 가볍게 시도하고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dkdud0727/22일 7469의 956


    그래서 캠블리를 비롯한 화상영어의 가장 큰 장점은 잘못된 문장을 원어민 선생님께 바로 배우고 새롭게 단어와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원어민 선생님이 알려준 단어와 표현은 캠블리 홈페이지와 앱에 남고, 이 문장을 Anki 앱에 기록해서 완벽하게 제 것으로 만드는 겁니다.아래는 제가 캠블리에서 실제로 영국 튜터분과 대화를 나눈 영상입니다.


    ​ 튜터님이 당 1수업에서 얻어 가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바로 취업 준비를 해야 해서 영어 면접 때문 켐브 너 수업을 수강한다고 말보다 주었습니다. 유튜브 어디선가 국한인 분이 seek for 라는 표본을 쓰는 걸 보고 (아마 직역하면 취준..?) seek for 라고 얘기를 했었는데 회사에 지원합니다는 apply for a job이 더 자연스럽다고 고쳐주셨네요.(참고로 대학에 지원한다고 얘기할 때는 'apply to'를 더 쓸게요! 이거 때문에 영상으로 헷갈렸어요. ↓)


    >


    이 날 만난 튜터 씨는 영국인이고, 취업 컨설턴트를 한 경력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온라인으로 자기 사업을 하고 있답니다. 이쪽과의 회화에도 매우 흥미 있었고, 튜터 씨가 취업 컨설턴트도 된 게 전부 sound에 영어 면접 습관이나 잘하기로 해서 관련 포스팅은 다시 올리고 보겠습니다!​ 시 켐브리에 한번만 외국인과 대화를 그와잉느오보고 내 영어 공부를 하고 보고 싶다면 ​ 하나)https://www.camb.ly/s/PM2M7링크에서 즉시 도우루오카 시거 과인 2)https://www.cambly.com/en?lang=ko에 들어 대째 한개의 주소만으로 가입 후 추천인 코드 dkdud0720입력하면 하나 0분 무료 수업 수강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공부도 마찬가지지만 영어회화는 특히 Input과 Output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하나, 제가 내용을 쓰는 방법이 여러분의 영어공부, 영어회화 실력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