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현대모비스, 5G 자율주행 시동…245兆 커넥티드 카 시장 겨냥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2:46

    >



    >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에서 모비스 자율주행차 엠빌리로 KT 5G V2X기반, 자율 주행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KT




    #총 면적 약 34만평 규모의 충청 남도 서산의 서산 주행 시험장. 5세대(5G)이동 통신 환경에서 자율 주행 차'엠빌리'삼대가 본 잉랑히 주행하는 것입니다. 맨 앞줄에 있던 엔빌리가 급정거하는 귀추. 그 뒤를 따르던 엠브리 2대가 실시간으로 전방 카메라의 영상을 보고당장 멈추고 회피 주행을 합니다.5G의 초고속·초저 지연·초연성 특성을 활용한 자율 주행 시대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자율 주행 차량에서 수집되는 교통 협력, 신호 등 수많은 데이터 전달과 분석을 위해서는 5G통신이 필수적이다. 5G통신을 통해서 지능형 데이터를 산출하고 향후 교통 예측 이본의 문재 발생 예측에 대한 측정도 가능하다. 자율주행 시대를 앞두고 통신사와 자동차 업체의 협조가 가시화되는 이유다.22개 KT는 현대 모비스, 현대 엠앤 소프트와 함께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 모비스의 주행 시험장에서 '5G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의 시연회'를 진행했다. KT와 현대 모비스는 지난해부터 5G커넥티드 카 기술 개발 협력에 자신하고 있다. 이 시연회는 1차 협력과제를 완수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자리다.현대 모비스 서산 주행 시험장은 총 면적 약 34만평 규모다. 국내 중견기업 주행시험장 중 유일하게 자율주행 연구개발이 가능한 첨단 주행시험장을 포함하고 있다. KT는 하나 2월 이곳에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코넥티도우카 기술을 현대 모비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었다.커넥티드 카 시장은 향후 미래 먹거리에 앞장설 전망입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RM에 따르면 20하나 7년 코넥티도우카 시장은 82조원 수준에서 2025년 245조원으로 연평균 한개 4.8Percent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다.자율주행차가 앞으로 휴대전화와 함께 하 본인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플랫폼에서 이동 통신 회사가 제공하는 5G서비스를 즐긴다는 식입니다. KT 관계자는 "독립된 자동차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사실상 짧은 스토리와 서비스 제공 형태는 휴대전화 사업과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


    >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에서 모비스 자율주행차 엠빌리로 KT 5G V2X기반, 자율 주행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KT


    이날 시연회에서 공개된 1차 개발 완성 과제는 선행 차량이 수집한 교통 정보를 서버에 보내면 실시간으로 지도에 반영되고 뒤 차량에 통보하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과 차량 사물 간 통신(C-V2X)기술이었다 안전성 때문에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필수 기술던 차량 사물 간 통신인 C-V2X기술은 이동 통신을 통해서, 차량이나 인프라, 다른 차량, 보행자와 같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안전성을 높인다. 실시간 긴급차량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다. KT는 안정적 V2X자율 주행, 실연 때문에 5G기반 보행자용 정보 공유 시스템을 개발하고, 5G다만 스토리그와 기지국과 전송 속도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QoS(서비스 품질)최적화 기술, 정보 보안을 위한 대기업 전용망 기술 등을 적용했다.특히 이날 시연한 '위급 상황 5G비디오 스트리밍'에는 KT의 5G기반 초저 지연 미디어 스트리밍 기술을 융합시켰다. 전방 차량의 위급 정밀 영상을 차량 간 통신(V2V)메시지와 충의처럼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에 전송하는 기술이었다 KT뿐 아니라 SK텔레콤과 LG유 플러스도 5G V2X기술 시연 본인 선거고 있다. LG유 플러스는 지난 10하나, 서울의 마곡 LG사이언스 파크에서 5G-V2X를 탑재한 상용차의 제네시스 G80에 하나 반도에 자율 협조의 기술을 공개 시연했다. SK텔레콤도 했다 이 6월 서울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에 5G,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를 공개하고 5G와 V2X기술을 융합한 자율 주행 기술 시연 본인다.KT와 현대 모비스는 1차 과제의 성공에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익힌 스토리,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수준까지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모비스 장재호 EE 조사소장은 두 회사의 협력을 강화해 커넥티드 카 기술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고 위험이 없는 안전한 미래차 시대를 구현해 본인을 지향하겠다고 말했다.KT 정윤식 대기업고객본부장은 조사 개발의 파트인 당신으로서 이번 기술개발을 똑같이 진행함으로써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센서와 제어기술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율주행차 내 콘텐츠 제공 등 협업 분야를 커넥티드카 생태계 전반으로 확대해 미래차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총 면적 약 34만평 규모의 충청 남도 서산의 서산 주행 시험장. 5세대(5G)이동 통신 환경에서 자율 주행 차'엠빌리'삼대가 본 잉랑히 주행한다. 맨 앞줄로 가던 엔빌리가 급정거하는 정세 그 소리에 따르던 엠브리 2대가 실시간으로 전방 카메라의 영상을 보고당장 멈추고 회피 운행을 한다.5G의 초고속·초저 지연·초연성 특성을 활용한 자율 주행 시대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자율 주행 차량에서 수집되는 교통 협력, 신호 등 수많은 데이터 하복과 분석을 위해서는 5G통신이 필수적이다. 5G통신을 통해서 지능형 데이터를 산출하고 향후 교통 예측 이본의 사고 발생 예측에 대한 측정도 가능하다. 자율주행 시대를 앞두고 통신사와 자동차 업체의 협조가 가시화되는 이유다.22개 KT는 현대 모비스, 현대 엠앤 소프트와 충의처럼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 모비스의 주행 시험장에서 '5G커넥티드 카 기술 교류의 시연회'를 진행했다. KT와 현대 모비스는 지난해부터 5G커넥티드 카 기술 개발 협력에 자신하고 있다. 이 시연회는 1차 협력 과제를 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현대 모비스 서산 주행 시험장은 총 면적 약 34만평 규모다. 국내 대기업 주행시험장 가운데 유일하게 자율주행 조사 개발이 가능한 첫 단주행 시험장을 포함하고 있다. KT는 지난해 12월 이곳에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코넥티도우카 기술을 현대 모비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었다.커넥티드 카 시장은 미래 대표상품으로서 선구자로서의 선구자였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RM에 따르면 2017년 코넥티도우카 시장은 82조원 수준에서 2025년 245조원으로 연평균 14.8Percent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다.자율주행차가 앞으로 휴대전화와 함께 하 본인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플랫폼에서 이동 통신 회사가 제공하는 5G서비스를 즐기는 듯했다 KT 관계자는 "독립된 자동차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사실상 짧은 스토리와 서비스 제공 형태는 휴대전화 사업과 다를 바 없다"고 말했다.이날 시연회에서 공개된 1차 개발 완성 과제는 선행 차량이 수집한 교통 정보를 서버에 보내면 실시간으로 지도에 반영되고 뒤 차량에 통보하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과 차량 사물 간 통신(C-V2X)기술이었다 안전성 때문에 반드시 확보해야 할 필수 기술던 차량 사물 간 통신인 C-V2X기술은 이동 통신을 통해서, 차량이나 인프라, 다른 차량, 보행자와 같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안전성을 높인다. 실시간 긴급차량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다. KT는 안정적 V2X자율 주행, 실연 때문에 5G기반 보행자용 정보 공유 시스템을 개발하고, 5G다만 스토리그와 기지국과 전송 속도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QoS(서비스 품질)최적화 기술, 정보 보안을 위한 대기업 전용망 기술 등을 적용했다.특히 이날 시연한 '위급 상황 5G비디오 스트리밍'에는 KT의 5G기반 초저 지연 미디어 스트리밍 기술을 융합시켰다. 전방 차량의 위급 정밀 영상을 차량 간 통신(V2V)메시지와 충의처럼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에 전송하는 기술이었다 KT뿐 아니라 SK텔레콤과 LG유 플러스도 5G V2X기술 시연 본인 선거고 있다. LG유 플러스는 지난 10하나, 서울의 마곡 LG사이언스 파크에서 5G-V2X를 탑재한 상용차의 제네시스 G80에 하나 반도에 자율 협조의 기술을 공개 시연했다. SK텔레콤도 했다 이 6월 서울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에 5G, 자율 주행 테스트 침대를 공개하고 5G와 V2X기술을 융합한 자율 주행 기술 시연 본인다.KT와 현대 모비스는 1차 과제의 성공에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익힌 스토리,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수준까지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모비스 장재호 EE 조사소장은 두 회사의 협력을 강화해 커넥티드 카 기술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고 위험이 없는 안전한 미래차 시대를 구현해 본인을 지향하겠다고 말했다.케이티쵸우윤식 대기업 고객본부장은 "조사 개발파트인 당신으로서 이번 기술개발을 고루 진행해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센서와 제어기술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율주행차 내 콘텐츠 제공 등 협업 분야를 커넥티드카 생태계 전반으로 확대해 미래차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